상단여백
HOME 정치 종합
이용호 의원, 장애아동 위한 놀이 시설 롯데그룹으로부터 유치 이끌어내남원시 늘푸른어린이집에 ‘MOM(맘)편한 놀이터’ 8호점 조성 … 6월 말~7월 초 오픈 예정

이용호 의원(남원·임실·순창)은 ‘mom(맘)편한 놀이터’ 조성사업에 남원시 이백면에 소재한 장애아동전문보육시설 ‘늘푸른어린이집’이 선정돼 차질 없이 진행되고 있다고 밝혔다.

이 사업은 롯데그룹이 후원하고 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 주관하는 사회공헌사업으로, 취약계층 이용시설을 중심으로 안전한 어린이 놀이공간을 만들어 ‘아동의 놀 권리’를 보장하고, ‘놀이의 양극화’를 해소하는 것이 취지다.

부산, 서울, 나주 등에 이어 전국에서 8번째로 지어지는 남원 ‘mom(맘)편한 놀이터’는 장애아동과 비장애아동이 차별 없이 함께 즐길 수 있고, 누구나 이용할 수 있는 ‘열린 놀이터’로 설계됐다. 현재 설계가 완료된 상태로 6월 초 착공해 빠르면 6월 말 혹은 7월 초 오픈할 예정이다. 사업비는 약 1억 8천만원이다.

이용호 의원이 지난해부터 ‘mom(맘)편한 놀이터’ 남원 설치를 위해 롯데 임원진을 만나 설득하고, 대상지를 모색한 끝에 여러 후보지 중 ‘늘푸른어린이집’이 최종적으로 선정될 수 있었다.

이 의원은 “그 동안 남원에 장애아동이 마음 놓고 뛰어놀 수 있는 공간이 없다는 것이 마음에 걸렸다”면서, “어린이는 행복하고, 부모는 마음 편한 놀이 공간을 만들기 위한 1년 여 동안의 노력이 결실을 맺어 기쁘고, 롯데그룹과 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도 감사드린다”고 소감을 밝혔다.

또 이 의원은 “곧 문을 여는 새 놀이터에서 남원의 모든 아이들이 장애 유무와 상관없이 어울려 놀고, 자유롭게 꿈을 펼쳤으면 좋겠다”고 덧붙였다.

서희수 기자  shspress1@klnews.com

<저작권자 © 김영동포교육신문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서희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
icon인기기사
기사 댓글 0
전체보기
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.
여백
여백
여백
Back to Top